언론보도

    <한국경제>반려동물과 함께 아웃도어를…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출시

    한국반려동물경제인협회 2022-06-29 조회수 아이콘 184

    반려동물과 함께 아웃도어를…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출시


    시트백·피크닉 매트 등

    캐스퍼에 맞는 기능성 상품

    MZ세대 겨냥 맞춤형 액세서리


    현대차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여행의 정석(for Picnic)'.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여행의 정석(for Picnic)'.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경량급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의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박, 카크닉(카+피크닉) 등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개인 취향과 상황에 맞게 차량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테마별 제품이다.


    현대차(174,000 -6.45%)는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에 맞춰 선보였던 캠핑·차박 테마 상품 '여행의 정석(for Camping)'에 이어 이날 '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은 캐스퍼와 함께 새롭고 알찬 레저를 경험할 수 있는 △보냉백 및 피크닉 매트 △동승석 시트백 보드 트레이에 연결 가능한 동승석 시트백 보드 테이블 △사이드 어닝과 크로스바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펫 프렌들리'.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펫 프렌들리'.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캐스퍼 밴 이용자 중 대형견을 기르는 소비자를 지원하기 위한 '펫 프렌들리(with VAN)' 상품도 출시했다. △대형견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반려견 사다리 △주행 중 안전한 차량 거주를 보조할 켄넬 △청결한 차량 관리를 지원하는 파티션 보드 방오 커버 △2열 방오 매트로 구성됐다.


    현대차 캐스퍼 '현대 바이 미'.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캐스퍼 '현대 바이 미'.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 니즈를 적극 반영한 개인 맞춤형 액세서리 제작 서비스 '현대 바이 미(Hyundai by Me)'도 출시했다. 현대 바이 미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는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 디자인을 선택하고 직접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 나만의 액세사리를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현대차 전 차종 공용 데칼 및 캐스퍼 전용 그릴 뱃지, 휠캡, 리어 도어 뱃지, 팰리세이드 전용 렌즈 교환 식 도어 스팟 램프, 아반떼·투싼 등 일부 차종의 휠캡에 적용 가능하다.


    출처: 한경닷컴(https://www.hankyung.com/car/article/202206280737g) 노정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