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중앙일보>[2022 국가서비스대상] 반려동물 상품과 정보 원스톱으로 추천
한국반려동물경제인협회
2022-07-14
196
[2022 국가서비스대상] 반려동물 상품과 정보 원스톱으로 추천
펫 쇼핑몰 부문 ㈜어바웃펫, 어바웃펫


㈜어바웃펫(대표 김경환)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펫 쇼핑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어바웃펫은 ▶커머스 ▶콘텐트 ▶케어 상담 서비스를 유연하게 연결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정보를 원스톱으로 추천·제공해 주는 플랫폼으로 반려동물 시장을 이끌어왔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올해 국내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최초로 4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6년 만에 시장은 두 배 규모로 성장했다.
GS리테일은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쇼핑 플랫폼 어바웃펫을 론칭했다. 론칭 6개월 만에 고객이 6배나 급증하며 펫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쇼핑몰로 자리 잡았다.
어바웃펫은 단순 쇼핑의 기능을 넘어 반려인에게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히는 ‘정보습득’에 본질적 해결책을 제공한다. 당일배송을 기본으로 365일 상담 서비스와 오리지널 교육 콘텐트를 통해 반려동물 ‘케어’의 질을 높임으로써 소비자 만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바웃펫은 지난 5월 네이버와 파트너십을 통해 ‘맞춤형 펫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어바웃펫몰’ 론칭을 통해 24시간 펫 관련 케어 상담 서비스 등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출처: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86762#home) 송덕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