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e대학저널>경복대, 2023학년도 반려동물보건과 신설
한국반려동물경제인협회
2022-07-20
211
경복대, 2023학년도 반려동물보건과 신설
반려동물 관리역량 겸비한 동물관리전문가 양성

경복대 캠퍼스 전경. 사진=경복대 제공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복대학교가 2023학년도부터 반려동물보건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50명을 모집한다. 19일 경복대에 따르면 반려동물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으로 3년제 반려동물보건과를 신설했으며, 동물관리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반려동물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실습센터를 갖추고 산업현장에 부합하는 실무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재 양성 목표마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동물보건사, 반려동물관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동물보건사직무, 반려동물훈련행동교육직무, 반려동물미용직무 등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문자격증 취득은 물론 창업지도까지 반려동물산업 전 영역을 아우르는 애견 전문인재를 양성해 반려동물산업 인력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출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복대학교가 2023학년도부터 반려동물보건과를 신설하고 신입생 50명을 모집한다.
19일 경복대에 따르면 반려동물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으로 3년제 반려동물보건과를 신설했으며, 동물관리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반려동물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실습센터를 갖추고 산업현장에 부합하는 실무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인재 양성 목표마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동물보건사, 반려동물관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동물보건사직무, 반려동물훈련행동교육직무, 반려동물미용직무 등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문자격증 취득은 물론 창업지도까지 반려동물산업 전 영역을 아우르는 애견 전문인재를 양성해 반려동물산업 인력수요를 충족할 계획이다.
출
처: e대학저널(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601) 오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