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뉴스1>정읍여성새일센터, 반려동물 용품 제작 전문가 19명 배출

    한국반려동물경제인협회 2022-08-05 조회수 아이콘 233

    정읍여성새일센터, 반려동물 용품 제작 전문가 19명 배출


    정읍여성새일센터는 국비 직업교육훈련인 196시간의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과정’을 마치고 교육생 19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뉴스1



    전북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와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읍여성새일센터는 국비 직업교육훈련인 196시간의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과정’을 마치고 교육생 19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유망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을 통해 여성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경제·사회 활동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반려동물 가구와 소품, 건강한 먹거리 제작을 위한 이론과 실습, 사회적 경제의 이해, 온라인 마케팅, 프리마켓 참여 등 전문교육이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교육 기간 훈련생들이 직접 제작한 반려동물 하우스와 울타리, 침대, 식기 세트 등을 비롯해 10여 종의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이는 전시회도 열렸다.    


    이학수 시장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은 여성의 섬세함이 더욱 요구되는 분야”라며 “여성 창업자들이 관련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새일센터는 출산·육아·가사부담 등의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뉴스1(https://www.news1.kr/articles/?4763649) 박제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