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대전일보> 홍성군, 홍북읍 산학공원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한국반려동물산업경제협회 2024-01-29 조회수 아이콘 166

    홍북읍 신경리 산학2공원 일원 430평 규모
    울타리·놀이기구 등… 연정무휴 상시개방

    홍성군 청사 전경.

    [홍성]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전체 인구의 25%에 달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이같은 사회분위기를 반영해 반려동물 놀이터를 개장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29일 홍북읍 신경리 산학2공원(홍북읍 신경리 1681)에 '반려동물 놀이터'를 전면 개장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놀이터는 약 1420㎡(429.5평) 규모로 운동장, 울타리, 놀이기구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시설로 구성됐다.


    안내소 및 화장실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놀이터는 연중무휴 무료로 상시 개방되지만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폭우·폭설 등 기상 상황에 따라서 휴장할 수 있다.

    동물등록 및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한 반려동물이 보호자와 동반하여 이용 가능하고, 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 가능하다.

    안전을 위해 반려동물 체고 40cm 이상은 대형견, 40cm 미만은 중·소형견으로 공간을 분리해 이용할 수 있으며, 청결한 환경 유지를 위해 보호자가 직접 배변 봉투를 지참하고 배변을 처리해야 한다.

    신인환 군 축산과장은 "홍성군 반려동물 놀이터가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교감하며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건강한 반려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대전일보

    홍성군, 홍북읍 산학공원에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 (daum.net)